핫타임뉴스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애정결핍 및 의존적인 위기청소년 개입을 위한 슈퍼비전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6:15]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애정결핍 및 의존적인 위기청소년 개입을 위한 슈퍼비전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6:15]

▲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애정결핍 및 의존적인 위기청소년 개입을 위한 슈퍼비전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24일, 서구 관내 상담전문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애정결핍 및 의존적인 청소년 사례 개입 방안을 주제로 위기청소년 공개 사례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이번 사례 슈퍼비전에서는 동명대학교 심리학과 안세지 교수를 초빙하여 내적 작동모델 접근으로 고위기 청소년을 구체적으로 이해하여 상담에 활용하고 상담복지센터 실무자들의 애로사항 등에 대해 다루었다.

교육에 참석한 상담 전문가들은 “위기 청소년에게 나타나는 비자발적 반응이나 청소년을 깊이 있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 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들을 위해 심리검사, 집단상담, 교육, 생명 관련 예방 교육, 긴급 위기 대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