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성구, 장애인 유성자람 콘테스트 성황리 개최

평생교육시설에서 배운 “너의 끼를 보여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0:16]

유성구, 장애인 유성자람 콘테스트 성황리 개최

평생교육시설에서 배운 “너의 끼를 보여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1 [10:16]

▲ 지난 30일 구암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장애인 유성자람 콘테스트 “너의 끼를 보여줘”를 개최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30일 구암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장애인 유성자람 콘테스트 “너의 끼를 보여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콘테스트는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등에서 학습하고 있는 장애인 학습자들에게 무대에서 춤, 노래, 악기 연주 등 평생교육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경연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대전챔버홀배움사랑방 ‘핸드벨’팀 ▲(최우수상) 더불어배움사랑방 ‘써니가 챔피언’팀 ▲(우수상)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마음쉼시낭송#’팀, 우리들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기윤’님 ▲(장려상)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K-POP댄스교실’팀, 더불어배움사랑방 ‘붉은노을차차차’팀 ▲(응원상) 푸른초장 주간활동센터 ‘최유진’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는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로서, 다양한 교육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외됨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행복한 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자람’은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으로, 장애인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나무처럼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