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치매극복 주간행사 성황리 종료 ,걷기와 소통으로 치매를 이겨내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0:46]

정읍시 치매극복 주간행사 성황리 종료 ,걷기와 소통으로 치매를 이겨내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2 [10:46]

▲ 정읍시 치매극복 주간행사 성황리 종료 ,걷기와 소통으로 치매를 이겨내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월 27일을 기점으로 3주간 운영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 기간동안 시민 3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였다는 평가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가 치매 환자와 가족의 돌봄 문제를 환기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이에 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쳤다.

치매안심센터는 SNS 치매극복 챌린지 ‘치매안심가맹점을 찾아라!’를 시작으로 ▲치매상담 및 등록 ▲인지향상 보드게임 체험 ▲치매극복의 날 포토존 운영 및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 ▲조기검진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와 시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다.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워크온과 연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였다.

이 챌린지는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시민들이 치매 극복에 동참하도록 장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 걸음 수 8만 5000보를 달성한 시민 1500명에게는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가족과 이웃,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돕고 극복해야 할 문제”라며 치매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는 정읍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문의는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으로도 가능하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