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늘도 팡파르’…안양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개최

어르신 8개 팀 노래경연 및 가수 박군 등 공연, 치매·일자리 등 복지상담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7:01]

‘오늘도 팡파르’…안양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개최

어르신 8개 팀 노래경연 및 가수 박군 등 공연, 치매·일자리 등 복지상담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2 [17:01]

▲ 안양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시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14시부터 17시까지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1997년 제정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1천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노인의 날 기념식과 2부 실버문화축제로 펼쳐졌다.

기념식은 대한노인회 동안구지회 실버합창단과 리틀앤젤스예술단의 수려한 식전공연에 이어,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2부 실버문화축제는 어르신의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줄 노래 경연과 축하공연으로 열렸다. 이날 치열한 경쟁을 뚫고 노래 경연 본선에 오른 8개 팀의 열정적인 무대는 어르신과 관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축하공연에 나선 초청 가수 박군, 박세욱 등도 흥겨운 무대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부대행사는 본식에 앞서 12~14시 안양아트센터 광장에서 열렸다. 네일·핸드마사지, 가상현실 체험사진(크로마키 사진), 파우치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뿐 아니라 치매상담, 일자리상담, 장기요양사업 등 다양한 복지지원 상담 부스도 마련돼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행복하고 더 나은 지금을 이끌고 지탱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