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안치매안심센터, ‘2024년 치매극복 희망수기 공모전’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3 [10:22]

동안치매안심센터, ‘2024년 치매극복 희망수기 공모전’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3 [10:22]

▲ 표창사진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동안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9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4년 치매극복 희망수기 이용자 수기 부문에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 표창사진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매년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 극복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수기 공모전을 열고 있다이번 공모전은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긍정적 경험 및 희망 메시지를 발굴홍보해 치매 극복을 위한 희망을 전파하고자 개최됐다.

▲ 표창사진    

이용자 수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황님은 동안치매안심센터 쉼터 프로그램 이용자의 배우자이며 치매 가족 헤아림 교육 수료자로 진단 3년 차인 배우자와 그동안의 걸어온 삶과 치매안심센터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수기로 진솔하게 풀어내 읽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수상작치매와 함께하는 아내와 나의 이야기는 첫 진단에서 1년마다 변해가는 아내의 증상과 가족들의 협력과 사랑을 잘 표현했다아울러 동안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쉼터가족교육자조모임힐링프로그램음악회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내가 차츰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바뀌었다며치매안심센터가 가족들의 큰 힘이 됐다고 수기에서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 가족들이 겪는 과정과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잘 전달해주었다, “앞으로 동안치매안심센터가 더 많은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