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북구보건소,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고위험군 조기발굴, 선린대 캠퍼스서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3 [11:09]

포항시 북구보건소, 찾아가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고위험군 조기발굴, 선린대 캠퍼스서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3 [11:09]

▲ 포항시북구보건소는 지난 9월 30일 선린대학교에서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고위험군 조기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북구보건소는 지난 9월 30일 선린대학교에서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고위험군 조기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청년 고민상담소’는 ▲마음건강검진 ‘마음체크데이’ ▲청년층 정신건강 바로 알기 퀴즈 ▲마약·음주·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네컷 사진 촬영, 커피차 등을 주제로 하는 체험관 운영 등으로 청년층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월 포항대학교, 한동대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해왔을 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청년층이 많이 찾는 장소나 대학 캠퍼스를 찾아 ‘청년 고민상담소’ 행사를 운영해 청년기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마음건강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임 남∙북구보건소장은 “취업, 대인관계,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년들에게 ‘포항청년마인드링크’가 늘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