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처인구,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환경 조성

버스·택시 정차면 시설물 정비…불법 주·정차 예방과 대중교통 이용자 편의 개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06:52]

용인특례시 처인구,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환경 조성

버스·택시 정차면 시설물 정비…불법 주·정차 예방과 대중교통 이용자 편의 개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4 [06:52]

▲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지역 내 55곳의 버스와 택시 정류장 정차면 시설물을 정비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 버스정류장을 포함해 총 55개의 버스와 택시 정류장 정차면 시설물을 정비했다고 4일 밝혔다.

처인구는 시설물 정비를 통해 불법 주·정차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구는 버스와 택시 정류장 정차 지점에 노면 표시와 미끄럼 방지포장 공사를 진행해 운전자와 이용객이 정류장의 위치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정류장에 불법 주·정차한 차량으로 대중교통 이용객이 불편을 겪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정류장 앞 보도와 차도 경계석 커버를 활용해 주·정차 금지 안내 문구를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정비를 진행했다”며 “지역 내 이용객이 많은 정류장을 대상으로 환경 개선 공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