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별빛누리공원, ‘슈퍼문’ 관측하러 오세요!

특별한 밤하늘을 위한 ‘슈퍼문 관측회’ 10월 17일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0:34]

제주별빛누리공원, ‘슈퍼문’ 관측하러 오세요!

특별한 밤하늘을 위한 ‘슈퍼문 관측회’ 10월 17일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10:34]

▲ 제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오는 10월 17일 지구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더욱 크고 밝게 보이는 보름달을 관측하는 ‘슈퍼문 관측회’를 개최한다.

슈퍼문 관측회는 제주별빛누리공원 3층 관측실과 옥상에서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며, 기존 관측실 이용 요금(성인 2,000원, 어린이·청소년 800원, 도민 50% 할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날이 흐리거나 비가 오면 행사는 취소된다.

이번 행사는 △슈퍼문, 토성 및 별을 천체망원경으로 보는 관측, △교육용 망원경을 직접 조작하여 슈퍼문을 찾아보는 체험, 그리고 △특별한 기념사진을 위한 보름달 사진 촬영, △대형 보름달 모형 포토존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4D영상관, 천체투영실, 체험프로그램 등을 확대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현경호 관광진흥과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슈퍼문의 신비로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천문우주과학과 제주별빛누리공원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