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로 주말 돌봄 공백 해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1:45]

동두천시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로 주말 돌봄 공백 해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7 [11:45]

▲ 동두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금요일,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생연1동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6명과 함께 멸치볶음 만들기 등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두 명이 한 개 조로 편성돼 활동 보조가 이뤄졌다. 특히 요리에 취약한 남성 독거노인 중심으로 멸치볶음 등 밑반찬을 스스로 조리하는 시간을 가져 어르신들의 무력감을 해소하고 사회관계망 형성을 목표로 했다.

윤광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꽃할배 사랑의 반찬 만들기는 독거노인분들과 함께 요리에 한발 더 쉽게 다가가고, 반찬 만들기 체험으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라며 프로그램 취지를 전했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오늘 반찬 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한 독거어르신께서 직접 만드신 멸치볶음을 보여주시며 매우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라면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협의체 위원이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주말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