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붉은오름 숲속의 야영장 환경 개선 사업 추진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1:11]

서귀포시, 붉은오름 숲속의 야영장 환경 개선 사업 추진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07 [11:11]

▲ 붉은오름 숲속의 야영장 환경 개선 사업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야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붉은오름 숲속의 야영장 내 노후 소화기함 교체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사를 통해 기존의 낡은 나무 소화기함을 철거하고 야영장 바닥의 일부를 걷어낸 후 콘크리트 기초를 설치하여 새로운 소화기함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붉은오름 숲속의 야영장에는 30곳의 야영 데크 중 18개소에 나무 소화기함이 설치되어있으며, 노후화가 진행됨에 따라 물이 스며들어 소화기의 수명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갈라진 틈을 통해 뱀이나 말벌이 들어갈 위험이 있어 이번 공사를 통해 해당 위험 요소를 완전히 제거할 계획이다.

작업 기간 중에는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작업이 진행될 18곳의 야영 데크 이용이 중지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소화기함 교체는 야영장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으로 공사기간 중 야영장의 일부가 폐쇄되는 부분에 대해 이용객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며“조속히 작업을 마무리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림휴양관리소는 야영장 보완을 위해 내년도 예산 150백만원(국비 60백만원)을 요청했으며 내년 사업비가 확보 되는대로 샤워장, 주차장 등 기존 노후된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