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와 우호증진 교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4:46]

남양주시,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와 우호증진 교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4:46]

▲ 남양주시,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와 우호증진 교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3, 4일 자매도시 간 우호 증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강진군 직원 및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5명을 초청했다.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는 3일 ‘2024 경기 정원문화박람회’ 정원투어와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도시 속 정원에 대한 시민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진 남양주의 정원 문화를 체험했다.

다음 날인 4일에는 조안면에 위치한 정약용유적지와 실학박물관을 방문해 정약용의 생애와 업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통해 실학자의 사상과 가치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를 통해 남양주시와 강진군 여성단체는 정약용으로 이어진 두 지역 간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위한 협력의 기반을 다지게 됐다.

강진군 여성단체의 한 회원은 “이번 방문으로 정약용 선생이 사랑한 남양주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더 많은 협력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류를 통해 남양주시와 강진군 간의 우호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교류를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