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주시, 제72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안보의식 고취 및 회원 상호 간 친목 도모와 단합 시간 보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9 [11:12]

경주시, 제72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안보의식 고취 및 회원 상호 간 친목 도모와 단합 시간 보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9 [11:12]

▲ 주낙영 시장이 지난 8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72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주시는 지난 8일 더케이호텔에서 제72회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재향군인회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 현재경 육군 제7516부대 대대장, 보훈·안보단체 회원, 언론사 대표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재향군인의 날은 재향군인회가 1961년 5월 8일 세계향군연맹에 정식 회원국으로 가입한 것을 기념해 재향군인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 발전과 향토방위를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각 단체별 기수 입장을 시작으로 향군의 다짐 낭독, 시상, 향군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권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보훈·안보단체 간 화합하고 단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전후 세대들에게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주시 재향군인회가 앞으로도 회원 상호 간 화합과 소통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자유민주주의의 보루로서 역할과 소명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