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청미노인복지관, ‘시니어 청춘 한마당’ 개최

2024년 제28회 경로의 달 기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2:16]

이천청미노인복지관, ‘시니어 청춘 한마당’ 개최

2024년 제28회 경로의 달 기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0 [12:16]

▲ 이천청미노인복지관, ‘시니어 청춘 한마당’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지난 8일 청미노인복지관이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호원 신시장 특설무대에서 ‘시니어 청춘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지역주민과 어르신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햇사레 더줌밴드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고,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1부는 노인복지유공자를 시상하며 기념식을 진행했으며, 2부는 △청미노인복지관과 지역 공연봉사단의 축하공연 △옛날 놀이 체험 △바리스타 체험 △팔찌와 열쇠고리 만들기 △캐리커처 △무료 급식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체험 부스 10여 개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 저소득 어르신의 난방비와 겨울나기 용품 마련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운영하여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활력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청춘이 느껴진다. 남부권에서 병원 가는 일이 쉽지 않은데 ‘찾아가는 보건소’를 통해 의료격차 해소에 힘쓰겠으며, 남부권을 우선 보급 대상으로 선정한 ‘스마트 경로당’을 통해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균형 있는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최대열 이천청미노인복지관장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청미노인복지관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