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아산시보건소, 2024년 생물테러 대응 대규모 훈련 실시

경찰·소방·군·의료 등 초동대응기관 간 생물테러 대응체계 구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5:30]

아산시보건소, 2024년 생물테러 대응 대규모 훈련 실시

경찰·소방·군·의료 등 초동대응기관 간 생물테러 대응체계 구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05:30]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아산시보건소는 지난 8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충남도청 주관, 아산시보건소 주최로 ‘2024년 생물테러 대응 대규모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아산시보건소와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충남119 특수대응단, 제32보병사단 화생방대대, 제3585부대 2대대, 아산충무병원 등 9개 기관 80여 명이 참여해 실제 생물테러 상황을 방불케 하는 역동적인 훈련을 펼쳤다.

생물테러 감염병은 인명살상, 사회혼란 등을 목적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포하는 테러의 종류로, 소량으로도 다수의 인명피해를 유발할 수 있고 생물학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최원경 아산시보건소장은 “이번 대규모 현장 훈련이 실전과 같이 진행된 만큼 실제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 간의 역할과 협력을 강화하고, 생물테러 대응 능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고 평가했다. 또 “앞으로 생물테러 등 발생 가능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