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 추진

다회차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8:41]

예산군,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연계 치유농업 프로그램 시범운영 추진

다회차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08:41]

▲ 아람농장 치유농업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오가면 아람농장(대표 차명숙)에서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와 연계한 다회차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의 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10월 8일부터 11월 26일까지 실시된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씩 총 8회기에 걸쳐 운영되며, 대상자들의 심리·사회·신체 건강증진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참석자들은 아람농장 차명숙 대표로부터 △농장의 가을 느끼기 및 마음치유 달콤 사과양갱만들기 △농장텃밭 채소 알기 및 샌드위치 만들기 △조롱박 터널 힐링산책과 조롱박 작품 만들기 △예산 사과 활용 사과파이 만들기 등 계절과 농장 특색에 맞게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치유 농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치유농업의 확산과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농가소득 증대 및 치유농업 추진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좋은재가노인복지센터 노인돌봄종사자 및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해 33명을 대상으로 오색꽃차 치유농장과 도나의 숲 치유농장에서 32회기에 걸쳐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