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금상 3명 수상 등 21개 메달 획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9:34]

대전교육청,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금상 3명 수상 등 21개 메달 획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09:34]

▲ 대전교육청,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우수 성과 달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4년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시교육청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이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11일(금) 밝혔다.

올해 전국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지난 5월 대전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 총 85명이다.

대전시교육청을 대표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전국 시도교육청을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과 열띤 경연 및 경진을 펼쳤으며, 15개 종목 중 비즈니스영어, 전자상거래실무 종목에 참여한 3명의 학생이 금상을 차지하는 등 총 21개의 메달을 획득함으로써 대전 특성화고등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는 10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3일간 ‘디지털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전국상업경진대회’라는 주제로 제주 한라체육관,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등의 경진장에서 개최됐으며, 17개 시·도 1,600여 명의 대표선수들이 11개 경진 종목과 4개 경연 종목에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편,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10월 7일, 개회식이 열린 제주 한라체육관과 경진장을 방문하여 참가 학생 및 지도교사를 응원하고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조하영, 김나윤, 정지윤 학생은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대회를 열심히 준비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기쁘고 행복하다. 지도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취업을 목표로 더욱 노력하여 꾸준히 성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이 직무능력을 키우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해 나아가는 기회의 장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한민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