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정신건강사업 수행 최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연이어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0:35]

여주시 '정신건강사업 수행 최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연이어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10:35]

▲ 여주시 '정신건강사업 수행 최우수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연이어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열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4년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평가’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9월 자살예방사업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또 한 번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표창은 전국 시,군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시스템 운영체계, 주요사업 성과, 운영의 효율성, 서비스 만족도 등 다양한 정신건강사업 수행 평가지표 이행 수준을 점수로 환산하여 선정된 결과로서 전국 288개 기초·중독센터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울증 검진과 의료비지원, 지속적 사례관리 등 정신건강사업, 자살예방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상담기관이다.

이충우 시장 취임 이후 여주시는 자살예방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자살예방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민,관,학이 참여하는 생명사랑 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이와 함께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생명지킴이 교육, 자살수단 차단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여주시는 2021년 이후 2년에 걸쳐 자살율이 약 16%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대해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자살률 감소는 생명존중에 대한 높은 시민의식과 자살예방을 위한 기관단체의 다양한 노력에 따른 성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자살예방사업을 확대하고 관련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