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환경농업대학, 농촌 현장 교육 실시 "포천 농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 견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0:49]

포천시환경농업대학, 농촌 현장 교육 실시 "포천 농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 견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1 [10:49]

▲ 포천시환경농업대학, 농촌 현장 교육 실시 "포천 농업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 견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천시 환경농업대학 20기는 지난 10일 당진시와 보령시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교육은 농업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미래 농업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을 농업대학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당진시의 순성브루어리를 찾아 지역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전통 양조와 성공적인 농촌 융복합 산업의 활성화 사례를 확인했으며, 농업, 산업, 관광이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하고 지역을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을 배웠다.

이후 보령시에 위치한 그린 몬스터즈(오이 지능형 농장 시설)로 이동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 시스템을 체험하며, 기술을 접목한 농업을 통해 생산성을 어떻게 극대화할 수 있는지 학습했다.

또한, 지역의 문화 자원을 관광과 융합한 대천 스카이바이크를 체험하며, 포천의 관광을 활성화할 방안을 탐색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현장 교육이 우리 농업인들이 최신 농업 기술과 융복합 산업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포천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