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신방쉼터공원에 ‘빈용기 반환수집소’ 운영

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운영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09:55]

천안시, 신방쉼터공원에 ‘빈용기 반환수집소’ 운영

일요일·공휴일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운영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14 [09:55]

▲ 1. 신방쉼터공원 인근 노상주차장에 설치된 카라반형태의 빈용기 반환수집소.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천안시는 빈용기 재활용 촉진을 위해 신방쉼터공원 일원에 ‘빈용기 반환수집소’를 운영을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자원순환보종금관리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신방동 719번지 신방쉼터공원 인근 노상주차장에 카라반 형태의 빈용기 반환수집소를 설치했다.

빈용기 반환수집소는 반환 편의성을 높이고 빈용기를 수집 재활용하는 시스템이다.

반환대상은 가정용으로 판매된 재사용 표시가 부착된 소주병·맥주병 등 빈용기 제품이며, 깨지지 않고 이물질이 제거된 상태로 반납하면 빈용기 라벨에 표시된 보증금을 받을 수 있다.

일요일·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루 4시간 운영한다.

함태식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빈용기 반환수집소 운영을 통해 반환 수량 제한에 대한 민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빈용기를 반환하고 보증금을 돌려받으면서 직접적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자원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