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배움숲 체험길' 성황리 종료

숲속에서 만나는 힐링과 원예치료의 시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0:31]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배움숲 체험길' 성황리 종료

숲속에서 만나는 힐링과 원예치료의 시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5 [10:31]

▲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배움숲 체험길” 성황리 종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에 걸쳐 제9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 행사에서 특히 눈에 뛰는 것 중 하나가 여성회관 뒷동산을 활용한 ‘배움숲 체험길’ 프로그램이다.

배움숲 체험길은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중에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경기지회 회원들이 매년 재능기부를 통해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다가올 11월 15일 ‘원예치료의 날’ 지정을 기념하여 좀 더 다양하고 독특한 체험길을 운영했다.

올해는 평생동안 학습을 놓지 않았던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모티브로 12척 배에 가을을 담아 방문객들을 맞이하였으며 12개의 체험 공간에서는 독학으로 그림을 배워 전시를 하고 싶다는 85세 노인의 바람을 담아 숲길을 따라 어르신의 그림을 전시하였고 원예치료의 중요 기제인 오감자극을 위한 향기정원과 촉각 정원 등을 통해 다양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배움숲 체험길은 체험 뿐 만 아니라 힐링 공간으로서도 매우 훌륭한 장소라 폐목을 활용해 다양한 꽃이 어울리는 쉼터를 만들고 해먹과 벤치를 놓아 축제 중 지친 방문객이 편히 쉬어갈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은 ‘배움숲은 여성회관과 도서관을 잇는 작은 공간이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채워넣어 축제기간 중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응받고 있어 향후에 공간을 정비해 독서프로그램, 힐링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 하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