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안전제일 혁신을 통해 시민안전 UP! “총력”

김규식 부시장 “유관기관 협력 체계 강화하여 재난·재해 예방”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2:39]

김포시, 안전제일 혁신을 통해 시민안전 UP! “총력”

김규식 부시장 “유관기관 협력 체계 강화하여 재난·재해 예방”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5 [12:39]

▲ 지난 9월11일에 있었던 김포시와 김포소방서 안전협력 간담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포시는 각종 재난 발생 시 관련부서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시민의 생명 보호와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김포시 안전제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시 안전제일 혁신은 김규식 부시장이 지난 1월 부임하면서 구상했으며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김포교육지원청 등 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으로 다중밀집시설, 공사현장, 축제, 재개발, 복지, 보건 등 분야별 재난 재해 통합회의를 통해 현장점검과 사고 예방 목적으로 운용 중이다.

또한 재난 재해 관련 부서장과 담당자 등 70명이 단체 채팅방을 통해 폭설, 폭우, 폭염, 오물풍선, 대형 화재 등 각종 재난재해 현황과 즉각적인 대응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년 대비 자살률이 크게 상승하여 그로 인한 인명피해가 지속적으로 보고됨에 따라 김포시는 출산율 제고에 힘쓰는 한편, 소중한 시민의 생명보호를 위해 자살예방 TF를 구성하여 각 기관 단체와 협업해 자살 예방 교육과 홍보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김규식 부시장은 “최근 각종 축제 관련 다중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과 현장 작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다가오는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