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3:59]

양주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5 [13:59]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이 오는 10월 19일 옥정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2024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사업'은 도내 지역 기반 축제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252개의 사업이 접수, 최종 56개 축제가 최종 선정됐으며 양주에서는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의 '양주골 락(樂)n락(樂)’이 선정됐다.

‘양주골 락(樂)n락(樂)’은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축제로, 양주 지역의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리고 지역 예술인들과 지역주민들과의 교류와 만남의 기회를 통해 지역성을 담은 예술축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올해는 감성밴드EQ·마을극단 씨알·어울림장구·줌바라비다 등 공연예술인들과 세밀화·천아트·캘리그라피 등의 지역작가를 비롯하여 양주마을교육공동체·생활문화공동체 나찾필 등 지역 단체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구성되어 1부에는 사물놀이, 남사당놀이, 비보이배틀 등 다양한 공연과2부에는 시민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접수 받아 라디오 방송 형식의 음악회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로 양주의 역사 문화를 담은 체험과 놀이와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를 위한 환경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공동체 문미정 대표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축제, 참여형 축제로 진행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행사 이외에도 시민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