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국토부 인가 최종 승인 획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4:26]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국토부 인가 최종 승인 획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5 [14:26]

▲ 광명시는 광명3동 주민으로 구성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10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3월 16일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창립 총회를 개최한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 제1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탄생했다.

시는 광명3동 주민으로 구성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10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란 도시재생사업으로 공급된 기초생활인프라를 유지·관리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민 중심의 조직으로, 일반 협동조합보다 공익성이 한층 강화된 사회적협동조합이다.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광명3동 도시재생사업의 시작인 2019년 국토부 공모 ‘소규모 재생사업’ 선정부터 올해 마무리되는 2020년 국토부 공모 선정 ‘뉴딜도시재생사업’까지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지역 축제등을 운영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 16일 창립 총회를 갖고 국토부 설립인가를 신청해 국토부로부터 최종 설립 승인을 받은 것이다.

홍성자 조합 이사장은 “지금까지 사업 참여 기회를 준 광명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힘을 모아 전통시장과 연계한 위탁판매사업, 주말에 갈 곳 없는 아이들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조합과 마을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제1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인 만큼 앞으로 보여줄 조합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