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의 숨은 주역, 감염병 철통 방어

진드기, 모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상방역체계 가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41]

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의 숨은 주역, 감염병 철통 방어

진드기, 모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상방역체계 가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6 [09:41]

▲ 감염병 예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여군은 제70회 백제문화제를 찾은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 감염병 종합 예방관리로 감염병 발생 없이 축제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감염병 철통 방어를 위해 △행사장 주변 특별집중 방역 △감염병 예방 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등) 배부 △현장 비상 방역 근무 체계 운영과 비상 상황 발생 시 보고체계 구축 등 방역 대책을 추진했다.

보건소는 행사 기간 방역기동반을 구성해 관광객들이 입장하지 않는 새벽 시간대 중앙무대 및 각종 부스, 인파가 몰리는 주요 구역 등에 주기적인 잔류분무 및 초미립자소독 방역을 했다.

행사장 내 야외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근 등) 및 모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방문객을 보호하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소독했다.

특히,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협력해 백제문화제 행사장 내 공동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탄저균, 두창바이러스 등 고위험병원체 7종에 대한 선제적 환경 검사를 하는 등 촘촘한 방역체계를 통하여 백제문화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이바지했다.

또한, 행사장에서 감염병 의식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행사 기간 올바른 손 씻기,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가을철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했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건강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방역 대책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