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초지관리 실태조사 실시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1:01]

서귀포시, 초지관리 실태조사 실시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16 [11:01]

▲ 서귀포시청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서귀포시는 초지 이용의 효율화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초지관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서귀포시가 관리하고 있는 초지 6,807ha이며, 9월30일 기준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는 법정 조사이다.

실태조사 주요 내용으로는 이용형태(가축 방목지, 사료작물 재배지, 축사, 미이용, 산림형태 등), 용도지역(도시지역, 관리지역, 농림지역 등), 소유자별(사유지, 공유지, 국유지) 초지 현황을 조사하며, 미이용·산림형태 초지의 이용가능성 여부 등도 파악한다.

또한, 초지를 농작물 재배지 등으로 불법 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행위자를 파악하여 고발 조치하고 축산 보조사업 뿐만 아니라 농업 재해피해 보상 지원 등 각종 농업 보조사업에서 제외 조치할 계획이다.

서귀포 내 초지면적은 농업용지 및 각종 개발사업에 의한 전용, 산림 환원 등으로 꾸준히 감소 추세에 있으며 지난 10년간 735ha의 초지가 사라졌다.

서귀포시 청정축산과장은 “제주 축산업의 기반이자 탄소 격리능력이 뛰어난 초지가 매년 감소함에 따라 기존 초지 활용도를 높이도록 마을공동목장 활성화, 조사료생산기반확충 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초지 이용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