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4 국립생태원과 함께하는 교원 생태전환교육 실시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6:02]

영양교육지원청 2024 국립생태원과 함께하는 교원 생태전환교육 실시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6 [16:02]

▲ 2024 국립생태원과 함께하는 교원 생태전환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 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16일 관내 교원 12명을 대상으로 멸종위기종 복원센터에서 '국립생태원과 함께하는 교원 생태전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후 위기 시대에 대응하여 교원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생태전환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영양관내 위치한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와 연계하여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멸종위기종 복원센터를 방문하여 복원센터 소개와 분류군별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이어서 종 복원 및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탄소 중립 실천 교육을 받았다.

탄소 중립 실천 교육에서는 탄소 중립의 개념과 중요성,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교구를 활용한 조별 활동을 통해 탄소 중립 실천 방안을 탐구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원들의 생태 전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