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월롱면 다온공동체, 혼자 사는 숨은 이웃을 찾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09:41]

파주시 월롱면 다온공동체, 혼자 사는 숨은 이웃을 찾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09:41]

▲ 파주시 월롱면 다온공동체, 혼자 사는 숨은 이웃을 찾아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파주시 월롱면 지역보장협의체(다온공동체)는 지난 15일 월롱역에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고독사 위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와 같은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월롱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보장협의체와 월롱면행정복지센터 직원 20여 명은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작은 관심이 고립된 이웃을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윤덕자 다온공동체위원장은 “얼마 전 다온밥상 배달 차 홀로 계신 어르신의 집에 방문했을 때 외로움을 느끼신다는 말씀에 가슴이 아팠다”라며, “고독사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으며, 고립가구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김지숙 월롱면장은 “고독사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 간에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