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양한 눈으로 바라본 학교 공사현장

교사, 학부모, 외부 전문가 등 구성된 민간명예감독관 협의회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0:37]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양한 눈으로 바라본 학교 공사현장

교사, 학부모, 외부 전문가 등 구성된 민간명예감독관 협의회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0:37]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양한 눈으로 바라본 학교 공사현장_대전은어송중 교실증축 점검현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대전중 등 4교(대전은어송초, 대전은어송중, 동명초)의 교실 증축, 다목적강당 증축,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등 민간명예감독관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간명예감독관제는 학교에서 추천한 교사, 학부모와 외부에서 초청한 건축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학교시설공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시설공사의 공정성, 신뢰성, 투명성을 확보하는 제도이다.

민간명예감독관들은 학교 공사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미끄럼방지, 안전난간대, 각종 시설물에 대한 고정상태 재확인 등을 요청했고,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성실히 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10월 넷째 주 대전대화초 급식실 증축, 11월 첫째 주 한밭여자중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등 2건에 대해 민간명예감독관 협의회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홍 시설지원과장은 “민간명예감독관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 교직원, 외부 전문가 등이 학교시설공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시설공사가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