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댄스, 게임, 공부 모든 것이 다 되는 ‘펀그라운드 다산’ 개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6:34]

남양주시, 댄스, 게임, 공부 모든 것이 다 되는 ‘펀그라운드 다산’ 개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6:34]

▲ 댄스, 게임, 공부 모든 것이 다 되는 ‘펀그라운드 다산’ 개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 여가·활동 공간인 ‘펀그라운드 다산’(미금로 76, 도농공원문화체육시설 2층)을 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펀그라운드 다산’은 △댄스연습실 △휴식공간 △멀티스포츠실 △스터디 카페 △미디어실 △자치활동실 등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들은 이곳에서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멀티스포츠실에서 스마트 액티비티 게임을 통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미러를 이용해 K-pop 댄스 연습을 할 수 있는 댄스연습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스터디카페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으로 꾸며져 편안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미디어실에서는 노래 연습, 셀프 사진 촬영, 1인 미디어 송출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창의적 활동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펀그라운드 다산은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광덕 시장은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수차례 청소년 수요조사와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청소년 맞춤 시설로 조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개관한 펀그라운드 오남과 다산을 포함해 총 6개의 펀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하반기에는 펀그라운드 수동을 개관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