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중앙동, 어르신 건강지키미 ‘찾아가는 경로당’ 연중 운영

교10통 경로당 방문하여 어르신에게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3:58]

여주시 중앙동, 어르신 건강지키미 ‘찾아가는 경로당’ 연중 운영

교10통 경로당 방문하여 어르신에게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3:58]

▲ 여주시 중앙동, 어르신 건강지키미 ‘찾아가는 경로당’ 연중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중앙동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중앙동 건강마을』을 연중 운영중이다.

『중앙동 건강마을은』 24년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사업으로 65세이상 어르신이 모여있는 경로당을 집중 방문, 어르신들에게 건강 및 복지 관련 서비스를 안내 및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중앙동 관내 경로당을 돌며 ▲혈압·혈당 측정 ▲고혈압, 고혈당 등 건강문제 발견 후 병원 연계 ▲보건·복지통합상담 및 관련 자원 연계 ▲독거어르신,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의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날 참석한 교10통의 한 어르신은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와 건강체크와 보건서비스 관련 안내를 제공해주니 유용하고, 건강체크로 생각지도 못한 질환을 알게되어 감사드린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심우봉 중앙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부열 민간위원장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중앙동 어르신 280여명의 보건과 복지를 보살펴 드렸는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