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치매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협력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8:35]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치매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협력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8:35]

▲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21일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21일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협의체는 위원장인 보건소장과 건강보험관리공단 포항남부지사, (사)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 에스포항병원, 포항남부경찰서, 장기요양기관 동해요양원, 포항대학교, 경상북도포항노인전문요양병원, 경상북도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치매 관련 각 분야의 전문가 및 기관·단체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치매안심센터 주요 사업 추진성과 보고 ▲각 기관의 치매 관련 사업 및 서비스 등 정보 공유 ▲2025년도 사업추진 방향 논의 등 치매관리사업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를 통해 유관기관 간 다양한 의견을 교류해 효과적인 치매관리사업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