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드림스타트 가족캠프 “가족과 함께면 충분해”

드림스타트 15가정, 가족 화합 및 관계 증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09:42]

하동드림스타트 가족캠프 “가족과 함께면 충분해”

드림스타트 15가정, 가족 화합 및 관계 증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09:42]

▲ 하동드림스타트 가족캠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동군드림스타트는 지난 18 부터 19일 이틀간 남해 솔섬의 하동미라클청소년야영장 해상정원에서 2024년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가족과 함께면 충분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프에는 드림스타트 소속 15가정 55명이 참석해 캠핑과 함께 각종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

특히,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캠핑프로그램은 야영 경험이 적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캠프에는 북천 레일바이크, 하동케이블카 등 하동의 주요 관광시설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했다.

한 캠프 참여자는 “아이들과 처음 야영을 해보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그간 아이들과 함께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가족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전한 정서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동군 드림스타트는 임산부,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영양교육, 심리상담 치료, 가족 문화 체험, 또래 관계 증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