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손)자녀와 함께하는 지역 역사·문화 탐방 학부모 교육’ 실시

가족 간 소통 증진과 세대 간 이해 도모,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58]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손)자녀와 함께하는 지역 역사·문화 탐방 학부모 교육’ 실시

가족 간 소통 증진과 세대 간 이해 도모,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성장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1:58]

▲ ‘(손)자녀와 함께하는 지역 역사·문화 탐방 학부모 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0월 19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재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군위 지역을 탐방하는‘(손)자녀와 함께하는 지역 역사·문화 탐방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지역 연계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가족들은 문화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군위 지역 삼국유사 관련 전시물을 감상하고, 야외 조형물과 가온누리관을 관람하며, 해룡열차를 탑승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화본역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간이역 주변을 둘러보며 추억을 쌓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유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10월 19일에 열린 첫 회차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머니와 함께 새로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고, 역사 학습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삼국유사에 대해 배우고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이런 교육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고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11월 2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회차는 조부모, 부모, 자녀 3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이해와 화합을 증진하고 가족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규은 교육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성장과 사회성 발달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신뢰받는 서부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