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의회 교육위,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소관 부서 주요 정책과 현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3:32]

대구시의회 교육위,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소관 부서 주요 정책과 현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3:32]

▲ 대구시의회 교육위, 의정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22일,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교육위원회 위원과 의정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소관 부서의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책 자문 간담회에서 의정자문위원들은 유보통합의 원활한 추진,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 등 교육 분야 주요 현안들에 대해 전문가의 시각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대구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정책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가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길 당부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교육위원회 소관 부서로 조정된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의 주요 현안들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뤘다. 위원들은 고립청년 실태조사 및 마음돌봄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하며, 청년층의 정신건강 보호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와 함께, 혁신도시 내 어린이 특화 생활 SOC 건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지역정주여건 및 복지 인프라를 강화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박소영 위원장은 “오늘 교육위원회 소관 부서의 주요 현안과 관련해 많은 고견을 들을 수 있었다”고 말하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소중한 의견은, 곧 있을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5년도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교육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강화하며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