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학교’성료

5개월간 18개 학교·309학급 7,000여 명 학생 대상 노동인권 교육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4:15]

안양시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학교’성료

5개월간 18개 학교·309학급 7,000여 명 학생 대상 노동인권 교육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4:15]

▲ 안양시노동인권센터, ‘찾아가는 노동인권 학교’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시노동인권센터는 지난 4월부터 진행된 관내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노동의 기본 권리와 책임을 이해하고 건강한 노동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진행됐고, 센터는 작년 7개 고등학교에 이어 올해에는 총 18개 중·고등학교 학생 7,000여 명으로 대상을 확대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노동3권 및 근로계약서 작성 ▲수업을 통한 다양한 활동 및 중·고등학교 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 ▲모둠 활동을 통한 다양한 현장 사례 경험 등을 통해 자신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배웠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노동자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질문에“일하는 모든 노동자는 존중받아야 하는 사람, 누군가의 가족, 평범한 사람 중 하나” 등 다양한 의견을 냈으며 노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이사장은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존중받는 노동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노동 현장을 마주했을 때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