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산교육지원청, 2024년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별도 예방교육 실시

폭력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고위직 공무원 역할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5:43]

경산교육지원청, 2024년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별도 예방교육 실시

폭력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고위직 공무원 역할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5:43]

▲ 경산교육지원청, 2024년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별도 예방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22일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1강당에서 경산 관내 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기관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별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에 개정된 여성가족부 지침에 따라 일반 직원과 구분하여 고위직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23일(기관장 및 학교장), 24일(부서장 및 교감)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다누리폭력예방교육센터 김소정 강사는 ‘평등한 학교문화, 당신과 함께 만드는 젠더폭력 없는 세상’을 주제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의 사례와 예방 방법 및 관리자로서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와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에서 발생되는 젠더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양성이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및 교육기관 내 폭력을 방지하기 위해 고위공직자가 적극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