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한스푼 공연단, 어울림 한마당서 난타 공연

경상북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식전 공연 책임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5:16]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한스푼 공연단, 어울림 한마당서 난타 공연

경상북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식전 공연 책임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5:16]

▲ 마음한스푼 공연단, 어울림 한마당서 난타 공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한스푼 연주단이 22일 김천시립율곡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어울림 한마당’의 식전 공연을 책임지는 공연단으로 선정돼 숟가락 난타 공연을 펼쳤다.

이날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과 직원들로 구성된 마음 한스푼 연주단은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한 공연단으로 지난 8월부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숟가락을 노래와 리듬을 맞춰 두드리는 난타 공연을 준비했다.

특히 어울림 한마당에 참가하기 위해 제작한 사전 연습 동영상은 정신장애인들과 직원들이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 등을 담았고 완성도 높은 편집 등으로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지난 8월부터 회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번 공연으로 정신장애인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기분도 전환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