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성구의회 박석연 의원,지역 전통문화 보존 위한 풍물단 활성화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6:03]

유성구의회 박석연 의원,지역 전통문화 보존 위한 풍물단 활성화 방안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6:03]

▲ 유성구의회 박석연 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박석연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은 22일, 지역풍물단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의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 풍물단의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 전통문화의 보존과 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주최자인 박석연 의원을 비롯한 유성구의회 의원들과 각동 지역 풍물단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풍물단의 활동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풍물단 운영 및 행사 지원, 젊은 세대 유입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지역축제와의 연계방안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박석연 의원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풍물놀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풍물단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석연 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유성구 풍물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