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수희 천안시의원, ‘천안시민의 종’관리미흡 및 ‘임대주택 입주위원회(유사조합)’ 문제 다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7:42]

유수희 천안시의원, ‘천안시민의 종’관리미흡 및 ‘임대주택 입주위원회(유사조합)’ 문제 다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2 [17:42]

▲ 유수희 천안시의원, ‘천안시민의 종’관리미흡 및 ‘임대주택 입주위원회(유사조합)’ 문제 다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천안시의회는 22일 유수희 의원이 제273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천안시민의 종’관리미흡 및 ‘임대주택 입주위원회(유사조합)’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고 밝혔다.

유수희 의원은 천안시민의 종이 훼손되는 사태가 발생된 경위를 묻고, 이전설치하면서 경계선 설치도 하지 않는 등 관리가 소홀했음을 지적하며 관리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한편으로는 종을 치는 나무(당목)를 괴어 놓은 받침대를 활용하여 안내판을 작성하고, 천안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친근하게 다가서는 공간으로 구성하는 등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어서 유수희 의원은 ‘임대주택 입주위원회(유사조합)’에 대한 문제를 다루었다. 유사조합은 임대주택의 임차권을 우선 확보하는 형태로 회원들을 모집하는 투자의 개념으로, 주택건설사업의 지연 또는 무산 시 투자금 회수가 불분명하는 등 법적 규제가 어렵다. 전국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사업에 대해 각 지자체에서도 주의를 당부하고 있는 만큼 분양아파트 계약이 아닌 것에 대해 잘 알고, 천안시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경각심을 갖고 투자를 하시도록 당부를 했으며, 행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피해예방에 나서줄 것을 주문하며 시정질문을 마무리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