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 성료… 청년 창업가 654명 수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48]

안산시,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 성료… 청년 창업가 654명 수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08:48]

▲ 안산시,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22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청년들의 e-비즈니스 창업 역량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월에 열린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시작으로 네이버 블로그(4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6월), 숏클립(8월)을 주제로 마케팅 실무교육을 추진해 현재까지 총 654명이 수강했다.

이번 교육은 다섯 번째로 진행하는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와 인스타그램 피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이를 수강하기 위해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 등 13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은 ▲네이버 쇼핑 광고주 가입 및 키워드 도구 활용법 ▲네이버 키워드 파워링크 검색 광고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 콘텐츠 등록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동영상 제작 및 등록 방법 ▲인스타그램 메타(Meta) 광고 타겟팅 실전 기법 등을 주제로 참여자가 실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새로 배운 인스타그램 활용 마케팅 방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온라인 매출 증대로 연결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급변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청년들이 창업과 마케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