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의회 전홍표 의원“청년 농업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농업 역할·중요성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2:01]

창원시의회 전홍표 의원“청년 농업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농업 역할·중요성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2:01]

▲ 창원시의회 전홍표 의원“청년 농업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홍표 창원시의원(월영, 문화, 반월중앙, 완월동)은 23일 농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인구 문제 해결의 핵심 요소라며, 많은 청년이 농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전 의원은 이날 열린 열린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 의원은 “농업은 단순히 식량을 생산하는 1차 산업에 그치지 않고, 2차·3차 산업과 연계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청년의 참여를 촉진해야 한다고 했다.

창원시가 청년 농업인 지원 사업과 스마트 농업 기술 도입을 통해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나,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초기 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교육·컨설팅을 강화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농업용 토지, 수자원 관리, 유통망 개선 등 농업 인프라 확충을 통해 청년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전 의원은 기후위기 시대 대응을 위한 농업 정책과 농업과 도시의 조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다.

전 의원은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창원시는 농업의 가치를 재평가하고, 농업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여, 농업 인구 유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