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의회 백승규 의원, 성산구 가음정공원 보도육교 설치 촉구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도로로 단절된 탓에 불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2:05]

창원시의회 백승규 의원, 성산구 가음정공원 보도육교 설치 촉구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도로로 단절된 탓에 불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2:05]

▲ 창원시의회 백승규 의원, 성산구 가음정공원 보도육교 설치 촉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백승규 창원시의원(가음정, 성주동)은 23일 시민을 위한 자연 휴식처이자 여가 공간인 가음정공원에 보도육교를 설치하자고 제시했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창이대로 위로 육교를 설치해 시민의 편의를 높이자는 것이다.

백 의원은 이날 제1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가음정공원이 도로로 단절된 탓에 불편을 겪는 시민이 많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백 의원은 보도육교를 설치하면 △접근성 개선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 △공원 내 활동·행사 활성화 등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백 의원은 창원시가 대상공원과 창원수목원을 연결하는 보도육교 설치 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길이 97m, 폭 4.6m 보도육교를 통해 두 공원을 하나로 연결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또한, 안전한 통학로를 제공하며 경관 조명을 갖춰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 광명시 사례도 소개했다.

광주시도 운암산공원·영산강대상공원, 일곡공원·중외공원을 연결하는 보행육교를 설치하고 있다.

백 의원은 “공원 이용 증가에 따라 주변 상권도 활성화될 가능성이 크다”며 “단절된 공원을 연결하면 단순한 휴식처를 넘어 대표적인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