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환경사업부 기능직 직무기술 공유대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43]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환경사업부 기능직 직무기술 공유대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1:43]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환경사업부 기능직 직무기술 공유대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월 18일 안성시자원회수시설에서 환경사업부 기능직군을 대상으로 직무기술 공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존 자원회수팀에서 진행했던 직무기술 공유의 범위를 환경사업부 전체로 확대하여 기술직군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자발적인 성장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또한 내부 직원들의 높은 기술 역량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됐다.

대회에는 환경사업부 4개 팀에서 6명의 기능직 직원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발표는 도시환경2팀 ‘음식물 수거차량 뜯어보기’, 재활용사업팀 ‘유압장치 알아보기’, 자원회수팀 ‘사고사례로 알아보는 안전한 지게차 운용’, ‘보일러 재 제거 시스템’, ‘보일러 수 약품과 정량펌프’, 그리고 ‘QR코드를 활용한 MSDS 열람 방법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심사단은 발표 내용의 범용성, 창의성, 효율성 및 노력성을 고려하여 최우수 발표로 도시환경2팀의 안태현 주임이 선정됐다.

이정찬 이사장은 “직무기술 공유 대회에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고에 감사드리며, 일·학습 병행의 확산을 통해 기술직군의 역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내 강사를 양성하여 직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더욱 전문적인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직무기술 공유대회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의 기술직군 직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전문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