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백종한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서구 위생해충 등 구제 방안에 관한 조례 상임위 통과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백종한 의원, 기후변화로 모기, 벼멸구 등 해충으로 인한 불편 해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3:02]

백종한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서구 위생해충 등 구제 방안에 관한 조례 상임위 통과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백종한 의원, 기후변화로 모기, 벼멸구 등 해충으로 인한 불편 해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3:02]

▲ 백종한 의원(사진=백종한 의원 제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 서구의회 백종한 의원(화정3동, 화정4동, 풍암동)이 구민의 건강보호와 보건 위생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326회 임시회에서 발의한'광주광역시 서구 위생해충 등 구제 방안에 관한 조례'가 21일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 민원빅데이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기후변화로 인해 러브버그, 때 이른 모기, 바퀴벌레 등 각종 해충으로 인한 ‘방역 요청’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집행부가 적극적으로 방역활동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이번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라고 발언했다.

이번 조례의 주요 내용은 △ 하천변, 골목길, 하수구 등 방역취약시설 방역 △ 방역 계획 수립 △ 위생해충 등 구제를 위한 시설물 설치 사업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아울러 백 의원은 이번 조례제정으로 서구가 해충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착한 서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 의원은 23년 11월 5분자유발언을 통해 ‘빈데믹’이라는 주제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빈대 방역을 당부한 바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