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22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4:51]

광명시, 2024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22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4:51]

▲ 광명시는 22일 오후 광명시민회관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연설하는 박승원 광명시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는 22일 오후 광명시민회관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드림합창단’의 합창 공연, 축사, 정신건강 사업 유공자 표창, 정신건강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스트레스가 심화하고 있어, 정신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으로 시민들이 스스로 마음을 지키기 위한 필살기를 꼭 배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현 건국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생존을 위한 마음건강 필살기’ 강연을 펼쳐, 시민들에게 스트레스와 불안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일상에서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시민은 “스트레스가 무조건 나쁜 건 아니라는 걸 알았다”, “10년 후 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불안을 없애야 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제는 잘 관리 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광명시는 이원화되어 있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를 통합해 지난 10월 광명시 마음건강센터를 개소했다. 마음건강센터에서는 시민의 정신건강 문제부터 자살 위기 대응까지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