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저소득층 시민 위해 사용해 달라”수원시에 1000만 원 기부

혹서·혹한기 냉·난방비 지원·클린케어 사업에 사용 예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4:39]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저소득층 시민 위해 사용해 달라”수원시에 1000만 원 기부

혹서·혹한기 냉·난방비 지원·클린케어 사업에 사용 예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4:39]

▲ 전달식 후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윤부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저소득층을 시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수원시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윤부근 수원시민 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은 23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시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수원시는 기부금을 저소득층 혹서·혹한기 냉·난방비 지원·클린케어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윤부근 이사장은 “조합에서 마련한 성금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저소득층을 꾸준히 지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수원시민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후원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2018년 수원시 저소득 홀몸어르신 100명에게 ‘사랑의 실버카’(유모차 형태 보행 보조기구)를 후원했고, 저소득층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라면 등을 후원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6년 설립된 수원시민의료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의료보건사업, 노인복지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조합원은 1808명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