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강남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대상 1일 현장 연수

지역 특색 살린 교육과정 설계 돕는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7:03]

울산강남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대상 1일 현장 연수

지역 특색 살린 교육과정 설계 돕는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3 [17:03]

▲ 강남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대상 1일 현장 연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초등 교원들의 지역 삶과 연계된 교육과정 설계‧운영을 지원하고자 23일 ‘울주문화 해설사와 함께하는 언양읍성 역사·문화 탐방’ 현장 연수를 진행했다.

울주군 언양읍성에 진행된 이날 연수에는 강남 지역 초등 교원 40여 명이 참여해 언양읍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살펴보고 교실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울주문화원 소속 전문 해설사와 함께 언양읍성 마을을 둘러보며 역사 이야기와 복원 계획까지 들었다.

이번 연수는 지역 관계망을 활성화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교원들이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올해 ‘우리 지역 알아보기’ 1일 현장 연수의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원들에게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에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울산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간직한 언양읍성을 직접 방문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됐다”라며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해 우리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 연수 참가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에는 울산 남구와 울주군의 특색 있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 연수를 제공하고, 교사들이 지역과 연계된 교육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