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전 읍면동 클린하우스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강화 현수막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1:05]

서귀포시, 전 읍면동 클린하우스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강화 현수막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10/24 [11:05]

▲ 클린하우스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강화 현수막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서귀포시는 지난 9월 말부터 관내 생활폐기물 배출 장소로 운영 중인 클린하우스(318개소)에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강화 계도 현수막을 부착하기 시작하여 10월 18일 기준 220개소(69%)에 했다고 밝혔다.

금번 생활폐기물 종류별 배출 강화 현수막 은 제주광역환경자원순환센터의 생활폐기물 반입 검사 강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완전히 생활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클린하우스 된 현수막에는 “불법배출 쓰레기는 수거하지 않습니다.”라는 대표 문구를 포함하여, 종량제봉투 미사용, 재활용품 섞임, 불연성폐기물에 가연성, 재활용품 섞인 폐기물 미수거 등의 안내 사항을 적시했다.

한편 시는 현재까지 현수막을 하지 못한 클린하우스 98개소(31%)에 대해서는 오는 10월말까지 전부 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재활용도움센터는 근무자(배출도우미)가 상근하여 분리배출이 잘 이뤄지는 반면, 클린하우스는 요일별 배출 도우미가 통상 오후 4시 ~ 8시에만 근무하기 때문에 분리배출이 일부 미흡한 실정이라며 주민 스스로 분리배출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