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치매환자 가족 위한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 운영

치매 정신행동 증상 관련 정보 제공, 대응돌봄 기술 역량 강화 목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1:50]

구리시, 치매환자 가족 위한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 운영

치매 정신행동 증상 관련 정보 제공, 대응돌봄 기술 역량 강화 목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1:50]

▲ 구리시, 치매환자 가족 위한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가 치매 환자를 부양하는 가족들의 치매돌봄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숨은 마음찾기 20기 치매가족 교실’을 개강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가족교실 프로그램은 치매 정신행동증상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제공해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내고 지친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으로, 10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10시에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치매 정신행동증상의 이해 ▲정신행동증상 원인과 대응방법 ▲대응돌봄기술의 활용 ▲문제상황 해결을 위한 올바른 시각 등이다.

교육 수료자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자조 모임과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 내 치매 파트너로 활동하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치매 환자와 가족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 지원사업의 하나로 가족교실, 자조모임, 힐링 프로그램, 동반치매환자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이웃, 지인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