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하반기 읍·면·동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참석ⵈ 관계자 격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4:13]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하반기 읍·면·동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참석ⵈ 관계자 격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4 [14:13]

▲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하반기 읍·면·동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참석ⵈ 관계자 격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3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년 하반기 읍면동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에 방문해 지역 농촌 여성 지위와 권익향상을 위해 항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양주시 생활개선회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강 시장을 비롯해 강대숙 회장 및 회원 등 18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나무 도마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 목공예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 단순히 취미를 넘어서 농촌 여성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자립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 눈길을 끌었다.

시는 양주시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농촌 여성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역할 증대에 더욱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목공예 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특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촌 여성들의 역량 강화와 역할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